목차
- 이스즈 디맥스 페이스리프트
- 이스즈 디맥스 차량정보
- 이스즈 디맥스 실내 인테리어
- 이스즈 디맥스 파워트레인 및 출시일정 가격
점점 많은 분들이 픽업트럭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만큼 다양한 픽업트럭들이 국내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전혀 다른 색깔을 지닌 신형 픽업트럭이 이슈의 중심에 있는데요. 이 픽업트럭은 낮은 가격에 강렬한 디자인까지 지니며 글로벌 각지에서 찾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국내 출시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요.
디자인과 제원, 가격, 출시 일정은 어떨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스즈 디맥스 페이스리프트
바야흐로 지금은 픽업트럭의 시대입니다.
기아를 비롯해 KGM까지 국산 브랜드들 모두 신형 픽업트럭 모델을 서둘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배경에는 북미와 동남아시아, 호주에서 픽업이 강세라는 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예상치도 못한 이 신형 모델이 다크호스로 급부상하였습니다. 바로 이스즈 디맥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요.
다소 생소한 모델이기도 합니다만, 사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일본 최초의 디젤 엔진을 개발한 회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에서도 픽업을 생산했었습니다.
한국 GM의 전신이라 불릴 수 있는 새한자동차는 이스즈에서 제미니를 들어온 후 이를 픽업트럭으로 개발하여 맥스라는 이름으로 출시했었습니다. 이 모델은 오펠에서 만든 디젤 엔진을 얹고 최대 적재량 850kg에 달하는 제원을 갖추며 화재의 중심에 서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이스즈의 픽업트럭이 인기를 얻기 시작한 건 2002년입니다.
그해 디맥스라는 중형 픽업트럭 모델이 개발되며 태국과 호주에서 높은 판매량을 일으켰습니다.
태국에서는 한해 16만 대가 넘게 판매되며 사상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을 정도라니 디맥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디맥스 국내 출시가 여러 번 추친되긴 했었습니다. 심지어 2021년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국내에 첫 공개 후 22년도에는 출시를 한다고 공식 발표까지 했었습니다. 하지만 부품 수급 이슈로 출시가 점점 미뤄졌었는데요.
하지만 올해는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스즈 디맥스 차량 정보
먼저 전장 5,280mm, 전폭 1,870mm, 전고 1,810mm 휠베이스는 3,125mm로 이전 모델에 비해 약간 더 커졌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보다 전장과 휠베이스는 조금 더 길며 전폭과 전고는 조금 더 작습니다.
넉넉한 사이즈 덕분에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주행 안정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변경된 이번 신형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전면부입니다.
기역자로 꺾인 LED와 3개의 점선 모양 주간주행등은 그 어떤 픽업트럭보다도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강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중앙부 2개의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는 그릴을 파고들며 속도감 있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이빨 모양의 까시나와 V형 센터 그릴이 만화 속에나 나올법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역시도 근육질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볼륨감 있는 휀더 라인이 범퍼에서부터 시작되어 굵직한 휠 아치로 연결되는데 이 부분 역시 독특한 패턴들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날렵한 캐릭터 라인은 차체에 스포티한 모습을 부여해주고 있습니다. 기본 트림에 탑재되는 17인치 스틸 휠은 기존 모델보다 더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상휘 트림에 장착되는 블랙 18 인치 알로이 휠은 더욱 강렬한 오프로드만의 맛을 더해줍니다. 후면부 역시도 날개형 리어램프가 양끝에 배치되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범퍼 하단의 스텝 디자인은 굵직하게 디자인되며, 짐을 싣고 내릴 때에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3.0리터 디맥스 브레이크의 견인 용량은 3500kg이며 1.9리터 디맥스의 견인 용량은 수동 경우의 2,800kg, 자동의 경우 3,000kg입니다.
이스즈 디맥스 실내 인테리어
인테리어 역시도 많은 변화가 있는 이번 페이스리프트입니다.
더욱 커진 새로운 7.0인치 디지터 클러스터와 8.0인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 몰리버턴으로 구성된 센터콘솔과 양끝에 날카로운 모양의 송풍구가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또한 센터 콘솔 수납함, 트윈 컵홀터, 대시보드 아래 휴대폰 슬롯, 1열 승객 앞에 위치한 2단 글로브박스 등 다양한 수납함이 탑재되어 편리함을 높였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 스마트폰과 연동이 편리하며 넓어진 실내 공간과 충분한 레그룸은 장거리 운전에도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여기에 후광 경고 시스템과 크루즈 컨트롤 기능, 120도 범위가 증가하며 200% 더 넓어진 시야각을 지닌 차세대 스테레오 카메라 시스템이 포함되어 차량 안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스즈 디맥스 파워트레인 및 출시일정 가격
파워트레인은 부분변경 전 모델과 동일합니다.
가장 고급 트림에서는 140kw 와 450Nm 출력을 내며 4륜 구동 시스템과 6단 아이신 자동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다만 8.0km/l의 복합 연비를 지녔는데요. 렉스턴 스포츠에 비해 다소 낮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이 차의 강점은 바로 안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ANCAP 테스트에서 별 5개 등급을 받으며 강렬한 디자인만큼 높은 안전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시대적 트렌드에 맞춰 전기차 모델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2025년에 호주를 중심으로 글로벌 출시가 될 예정인데요.
디자인 역시 SF영화에 나올법하게 구성되었습니다. 현행 모델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라디에이터 그릴 대신 블랙하이그로시와 가니시가 헤드라이트, 그릴, 하단부 범퍼를 아우르며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77마력의 총출력을 자랑하며, 전면에 54마력 후면에 122마력의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차량에는 66.9 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1회 충전 최대 거리는 약 300km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출시국가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필리핀의 경우 917,000페소로 2100만 원의 막강한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우에서는 32,490 호주달러로 출시되며, 한화로는 2900만 원 정도입니다. 그 밖에 태국과 뉴질랜드를 비롯해 전 세계 100개 국가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 역시도 여러 번 출시를 시도하였고, 홈페이지에서도 모델이 표시되는 등 늦지 않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