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트로엥 C3 차량 소개 및 실내 디자인 출시, 기타 정보

by 리밍블리 2024. 6. 5.

    목차

  • 시트로엥 C3소개
  • 시트로엥 C3 차량 재원 및 가격
  • 시트로엥 C3 실내 디자인
  • 시트로엥 C3 출시 및 기타 정보

 

오랜 시간 유럽에서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고수한 이 모델!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혁신적인 디자인과 가성비 가격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아직 국내 출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현기차가 긴장할 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모델일지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차량 구매할 때 요즘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호하실까요?

신형 싼타페와 쏘렌트 사전계약의 80%가 하이브리드일 정도로 하이브리드는 이제 대세 파워트레인이 되었습니다.

다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대비 구매가가 비싸기에 약간 부담이 있는데요.

부담을 줄여주는 가성비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습니다.

 

 시트로엥 C3 소개

그 모델이 바로 시트로엥에서 등장하였습니다.

착한 가격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지닌 신형 C3 아이스 모델입니다.

물론 아직 국내 출시가 확정되진 않았지만 점점 이런 가성비 차가 많아진다는 점이 흥이 로워 집니다.

 



국내에서는 시트로엥 차가 많지 않지만 유럽에서는 나름 이름을 날리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중 C3모델은 2002년 첫 등장 이후 지금까지 560만 대 이상 판매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느정도냐하면 시트로엥의 유럽 판매량 중 C3가 29%나 차지할 정도이니 그야말로 빅히트 모델이라고 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트로엥 C3 재원 및 가격 

과연 시트로엥 C3아이스는 어떤 모델일까요?

이번 4세대에는 다양한 트림이 있지만, '아이스'라고 불리는 이 모델이 최강 가성비로 화제의 중심에 있다고 하는데요.

무려 C3아이스는 16,275달러입니다. 한화로 2,200만 원입니다. 셀토스와 거의 똑같은 가격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전 버전의 가격이 18,014달러로 한화로 2,400만 원이었는데요. 오히려 이번 신형을 출시하며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물가가 그렇게 높은 유럽에서 어떻게 이 정도 가격이 나올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전장 4,015mm 전폭 1,755mm 전고 1,577mm 휠베이스 2,540mm으로 현행 모델보다는 보다 커지고 180도 달라진 디자인으로 등장하였습니다. 기아 셀토스보다는 약간 작은 사이즈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생 트림인 에어크로스 모델의 경우보다 큰 전장으로 7인승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시트로엥의 새로운 엠플럼이 탑재된 첫 번째 모델인 만큼 많은 부분 신경 쓴 게 눈에 보입니다.

이전에는 전통적인 소형 해치백이었던데 반해 신형 아이스 모델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택하며 크로스오버의 모습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디귿자 모양으로 변화된 헤드라이트는 타 모델과는 다른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콘셉트 차량인 올리에서 처음 선보인 디자인으로 수직 렌즈 1개와 수평 렌즈 2개로 이루어진 독특한 3단계 조명 시그니처가 특징입니다.

또한, 새로운 그릴은 시트로엥의 로고를 사선 패턴으로 형상화하며 블랙 하이그로시로 중앙부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포인트가 있는 에어인테이크가 양끝에 위치해 시선을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작은 차체에 비해 우뚝 솟은 스키드 플레이트는 기존 모델에는 없던 단단함과 스포티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역시 전면부와 맞춘 리어램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리어램프를 둘러싼 하이그로시는 차량의 측면부까지 침범하며 차체의 크기를 보다 넓고 입체적으로 만들어줍니다. 함께 이전 모델에는 존재감이 미비했던 후면 스포일러가 길게 뻗으며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줍니다. 그 아래에는 C3 모델의 시그니쳐인 테일게이트 라인과 하단부 범퍼가 맞닿으며 콤팩트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트로엥 C3 실내 디자인 

다만, 실내 디자인은 약간 아쉬운 모습입니다. 미래적인 외관과는 다르게 너무 투박한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계기판이 완전히 사라지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대체되며 나름 편의성을 높였는데요. 여기에 MAX트림에 들어가는 10.25인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가  팝업 형태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평의 대시보드와 대조되는 수직 송풍구가 양끝에 큼지막하게 탑재되어 있어서 여름에는 시원할 거 같긴 합니다.

그리고 시트로엥 최초로 스티어링 휠의 크기가 줄어들며 공간을 최대화하였습니다. 시트는 특수 패딩과 인체공학적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시트로엥의 고급 컴포트 기술을 통합하여 더 나은 지지력과 편안함을 위해 재설계되었습니다.

 

 시트로엥 C3 출시 및 기타 정보

신형 C3 가솔린, 하이브리드, EV버전 모두 출시될 예정인데요.

가솔린 모델의 경우 1.2리터 3 기통 가솔린 터보 엔긴과 6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20.9 kgm를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10.1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194km/h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1.2리터 엔진에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내장된 21kW 전기 모터를 포함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아직 전기차 모델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나온 바가 없는데요. 신형 C3 에어크로스에 새롭게 도입된 것과 같이 최대 주행거리 400km 이상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마찬가지로 100kW DC 급속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며 단 26분 만에 20% 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C3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는 올 여름 유럽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전기차 버전은 25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전 시트로엥 모델들과 가격, 디자인 측면에서 큰 변화가 있는 C3 아이스인데요. 

국내에서도 이런 가성비 모델이 ㅁ낳이 출시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